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돌이킬 수 없는 약속 결말 및 후기(스포주의)

by 들레꽃잎 2018. 10. 8.

 

각종 서점에서 소설 부문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돌이킬 수 없는 약속> 결말 및 후기 입니다.

 

히가시노 게이고의 추리소설을 많이 읽었던 터라 다른 스타일의 추리소설을 읽고 싶어서 골라봤는데요.

 

이 소설도 반전이 나름 있긴 있지만 기대를 너무 해서인지 생각보다는 별로였다.

 

책의 줄거리는 다음과 같다.

주인공인 무카이는 얼굴에 큰 흉터가 있어서 주변사람들의 시선과 차별 때문에 사회에 적응을 잘 못했다.

그러던 중 야쿠자와 얽혀서 사고를 치고 야쿠자한테 쫓기는 신세가 됐다.  

 

도망자 생활을 하다가 어떤 노파와 만나게 되고 그 노파는 본인의 딸을 죽인 2명의 남자를 15년후에 교도소에서 출소하면 죽여달라고 부탁한다. 노파는 병에 걸려서 오래 살지 못해서 복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부탁을 들어주면 거액의 돈을 준다고 한다.

 

노파가 병 때문에 죽으면 약속을 안지켜도 괜찮다고 생각을 해서 무카이는 부탁을 들어준다고 한다.

그렇게 얻은 돈으로 얼굴 성형도하고 새로운 신분도 얻게 되고 친구와 사업도 하고 아내와 딸 가족도 생기게 된다.

 

약속한지 15년이 지난 후에 주인공에게 노파의 이름으로 편지가 오게 된다.

그들이 교소에서 나왔다고, 약속을 지키라는 내용의 편지가!

 

이미 행복한 가정을 꾸리고 사는 무카이는 살인은 말도 안되는 짓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계속되는 약속을 지키라는 편지와 노파의 혼이라고 하는 자의 협박전화까지 받게 되면서 어쩔 수 없이 

죽여야되는 2명의 남자를 찾으러 떠난다.

 

(스포주의)

 

책을 읽으면서 사실 범인이 누군지 대충 짐작이 갔다.

노파의 혼이라고 했던 사람은 같이 사업을 하는 오치아이 였다.

오해에서 시작된 일이었지만 결국 주인공 본인이 저지른 나쁜 행동 때문에 생긴 결과였다. 

노파와 오치아이가 짠 함정에서 겨우 벗어나게된 주인공. 하지만 과거를 가족들에게 다 들키게 된다.

그렇다고 주인공에게 동정심이 생기지는 않았다. 결국 인과응보이기 때문에.

 

중간에 지루한 감이 있어서 소설 1위를 차지할 정도의 내용은 아닌거 같았지만 킬링타임용으로는 괜찮았다.

역시 책은 순위가 중요한게 아니란걸 다시 깨달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