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졸업선물 <성공이 아닌 성장을 위한 이야기> 리뷰

by 들레꽃잎 2018. 12. 31.

연말이어서 그런지 한해 마무리를 잘 하고 싶고 2019년 새해 준비도 잘 하고 싶어서인지

오랜만에 자기계발서 책이 눈에 들어와서 읽었다.

 

 

사회초년생이나, 20대들이 읽으면 좋을 내용들이 많이 들어있었다. 

 

책을 계속 읽다보니 저자가 말하고자 하는 핵심이 보였다.

키워드로 정리하자면

노력, 목표설정, 공부, 영어공부, 동기부여

 

이 5가지의 핵심을 이해하기 쉬운 사례나 다른 내용으로 꾸며서 얘기하고 있다.

 

그래서 뒤로 갈수록 흥미는 떨어지긴 했지만 나에게 필요한 내용들이라 끝까지 읽긴 읽었다.

 

핵심 내용들을 내가 어떻게 사용하는지가 중요할 거 같다.

 

노력은 말로만 하는 노력이 아니라 진짜 노력. 남에게 보여주기 위한 노력이 아니라 내 스스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노력을 해야한다.

 

목표설정을 할 때는 내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인지 잘 생각해보고 

만약 잘못된 목표를 정했다면 마무리를 잘하고 새로운 목표를 다시 설정하는 용기도 필요할 것 이다.

 

공부, 그중에서도 영어공부가 중요한데 난 영어를 무지 싫어해서 제대로된 영어공부를 한 적이 없는거 같다.

취업 하기 위한 토익점수를 마련할려고 가짜 영어공부는 많이 했지만..

 

그럼 영어공부를 위한 동기부여는 무엇인가? 내가 좋아하는 것과 연관 시키면 답이 나올 것 같다.

영화, 책, 게임.

예전에도 많이 시도해본 미드,영드 보면서 영어공부하기.

좋아하는 소설 원서로 읽어보기.

영어로된 보드게임 룰북 해석하기.

 

영어공부 안한지 오래 돼서 물론 처음에는 속도가 엄청 느릴테지만 이것도 꾸준히 하다보면

실력이 늘지 않을까 싶다.

 

다시 책리뷰로 돌아와서 뻔한 자기계발서 내용이긴 했지만 위의 내용처럼 생각을 많이 하게 해준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