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하루의 시작을 상쾌하게 하고 싶다면? <미라클 모닝> 서평.

by 들레꽃잎 2019. 2. 26.

요즘들어 매일 8시에 일어나서 1시간씩 공부를 하던 습관이 조금씩 사라지면서 아침의 대부분의 시간을 침대에서 뒹굴거리면서 보냈습니다.

그러던 중 유튜브에서 <미라클 모닝>과 관련된 영상을 봤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명상,긍정적인 말하기,운동,독서 등을 6분에서 1시간 정도 하면 하루가 풍요로워 진다는 내용의 책이었습니다.

딱 저에게 필요했던 내용이어서 바로 서점에 가서 책을 읽었습니다.

책을 읽기전에 오늘 아침부터 미라클 모닝을 실천해봤습니다. 앞으로 블로그에 미라클 모닝 실천 일기를 간단하게 계속 쓸 예정입니다.

원래 8시에 일어나던 것을 7시에 일어나는 것으로 바꿔서 실천해봤습니다.

처음에는 수면시간이 7시간에서 6시간으로 줄어서 힘들 줄 알았습니다.

오늘 아침에도 사실 일어나면서 조금 힘들긴 했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고 나니 수면시간에 따른 피곤함도 결국 생각과 마음먹기 다르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일어나면서 느끼는 감정과 생각은 잠들면서 느끼는 감정과 생각이 그대로 반영된다고 합니다.

항상 잠들면서 내일 일어나서 할것들을 기대하면서 잠들면 일어나면서도 그 기대감과 설렘 때문에 가볍게 일어날 수 있는 것이죠. 마치 소풍 아침날 이나, 여행 출발하는 날 아침 처럼 말이죠.

그래서 기상시간은 아침 7시로 잡았고 익숙해지면 6시로 조정을 해볼까도 생각중입니다. 물론 익숙해진다면요.^^

미라클 모닝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바로 기록 하는 것입니다.

아침에 언제 일어나고 무엇을 했고 어떤 생각을 했고 어떤 합리화를 했는지 매일 아침 기록한다면 스스로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느낄 수 있기 때문이죠.

또한 미라클 모닝을 통해 얻고 싶은 것을 구체적으로 정하면 더 효과가 좋다고 하네요.

저는 우선 요새 운동을 안해서 살이 찌는 바람에 무릎이 더 안좋아져서 아침에 요가를 하면서 자세교정과 체중감량을 목표로 하고 또한 영어회화 실력을 늘려서 해외여행을 가서 외국인들과 더 많은 얘기를 하고 싶네요.

그리고 제가 사랑하는 사람과 행복하게 살기 위해 저의 능력 또한 발전 시키고 싶구요.

이번엔 꼭 작심삼일이 안되게 미라클 모닝을 꾸준히 실천해서 습관으로 만들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