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보드게임

<보드게임>테라포밍마스 확장(개척기지,서곡) 개봉기 및 간단 1인플 후기

by 들레꽃잎 2019. 6. 22.

최근에 다이브다이스에서 테라포밍마스 특가 세일을 해서 확장인 개척기지와 서곡을 구매했습니다. 구매하고 언제오나 기다리고 있었는데 바로 금요일!에 도착했습니다.

크~ 오랜만에 보는 테라포밍 마스 표지네요 ㅎㅎ 상자 크기는 본판에 비해서는 둘다 아주 작은 편이었습니다.

<서곡>확장은 카드더미 1개만 들어있어서 살짝 당황하기도 했네요.

<개척기지>확장은 카드더미와 개척을 해야할 행성들과 무역선단 미플이 들어있습니다. 뭔가 더 우주 속으로 들어가서 게임을 하는 듯 하네요.

테라포밍마스 본판과 개척기지+서곡 확장을 합쳐서 1인플을 돌려봤습니다.

확장의 프로젝트 카드 더미를 합쳤더니 수가 어마어마해졌네요~

플레이하기 편하게 4더미로 나눠놨습니다. 새로운 카드들도 많이 있어서 카드를 많이 보기 위해 자체 드래프트 룰을 사용 했습니다. 4장을 뽑아서 1장 고르고 나머지 버리고 다음 3장을 뽑아서 1장 고르고 이런식으로 룰을 정했습니다.

서곡에 새로 생긴 1인플 모드입니다. 이전 1인플인 '나홀로 행성에'는 테라포밍을 완료해야하는 것이 목표였는데 '도전 TR왕'은 14세대 안에 (서곡 카드 사용시 12세대 안에) 63TR을 달성하는게 목표입니다.

황금 큐브가 있는 곳까지 TR등급을 올려야 됩니다.

기업카드도 원래 2장 중에 1장을 골라야 되지만 확장 기념 3장 중에 1장을 고르기로 했습니다.

이 중에서는 돈을 주고 생산력 증가를 할 수 있는 로빈슨 인더스트리 기업을 선택했습니다.

서곡 카드도 처음 써보네요~ 초반에 카드를 더 얻거나 생산력 등을 올리는 등 초반부터 엔진을 갖추기 좋은 카드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확장의 서곡 후기들을 보면 게임의 속도가 빨라진다, 게임을 더 빨리 끝낼 수 있다 이런 얘기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개척행성은 이렇게 3개가 나왔네요. 개척기지 시스템도 처음 사용해보는거라 기대가 됩니다.

호기롭게 확장을 다 껴서 1인플을 시작했는데 9라운드 상황 사진입니다..

63TR을 얻어야 되는데 이때까지도 24TR 밖에 못 올렸습니다.ㅠㅠ

익숙하지가 않아서 새로운 기업과 개척기지의 능력을 거의 활용하지 못했네요.

에너지 생산력을 일찌감치 올려서 무역사업을 꾸준히 보냈어야 됐는데 아쉬움이 많이 남는 한판이었네요ㅠㅠ

최종적으로 44TR 까지 올렸습니다. 19TR이나 모자른 처참한 실패네요ㅠㅠ

그래도 기존의 14라운드까지 테라포밍 완료하는 목표만 하다가 새로운 1인플 목표가 생겨서 플레이 하는데 신선함을 많이 느꼈습니다.

보드라이프에 오토마랑 대결하는 1인플 모드도 있던데 기회가 되면 그것도 한번 해보고 싶네요.

기업상과 업적들도 활용을 해보고 싶어서ㅎㅎ

나중에는 확장 맵도 구입해서 리플레이성을 늘려야 겠습니다.

이상 테라포밍 마스 확장 1인플 후기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