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E-SPORT 리뷰

2019 LCK 서머 롤챔스 개막전 리뷰!(KT vs JAG, GEN vs DWG)

by 들레꽃잎 2019. 6. 6.

2019 LCK 서머 개막전이 드디어 열렸습니다! 

개막전 1경기 라인업은 지난 스프링 시즌 때 나란히 승강전이라는 지옥을 맛보고 온 KT롤스터와 진에어 그린윙스가 맞붙었습니다. 그리고 2경기는 지난 시즌 아쉽게 7위를 기록한 젠지와 신입생 돌풍의 주역 중 한팀인 담원게이밍이 붙었습니다.

1경기 KT vs JAG

KT VS 진에어 1세트 밴픽


우선 KT의 스타팅 멤버로 스코어와 스맵 선수 대신 엄티와 킹겐 선수가 나왔네요. 

그리고 요즘 화제의 원딜! 바로 프레이 선수!! 프레이 선수가 은퇴 번복 후 KT로 합류 했는데 지난 스프링 시즌에 원딜 포지션이 아쉬웠던 KT에 아주 큰 힘이 될 것 같습니다.

프레이 칼리스타 통산 승률

27승 6패(81.8%) 2018 시즌 승률 100%!!

프레이 선수는 다양한 원딜을 잘하지만 2018 시즌에 칼리스타로 전승을 했었네요.

킹겐 선수는 LCK 기준 파이크를 처음으로 픽했습니다.

눈꽃 선수는 스프링 시즌 때 딱 1번 픽 했던 노틸러스를 픽했습니다. 그때의 결과는 패배였는데 이번엔 어땠을까요?

진에어의 스타팅 멤버는 지난 스프링 시즌과 크게 달라진 점은 없네요.

그레이스와 린다랑 선수는 스프링 시즌 한번도 플레이하지 않았던 탈리야와 라이즈를 픽했습니다.

사실 지난 시즌 1승 17패의 성적을 냈던 진에어라서 챔피언별 승률을 분석하기가 뭐하네요..ㅠㅠ

1세트 경기결과: KT 승 (MVP:킹겐)

11분경 탑에서 KT의 킹겐의 '파이크'와 엄티의 '리신'이 진에어의 린다랑 '라이즈'를 잡아내면서 첫킬을 따냈습니다. 하지만 바로 12분경에 진에어의 그레이스와 말랑이 KT의 파이크를 잡아내면서 반격 했습니다.

15분경 전령 앞 한타에서 KT의 눈꽃 '노틸러스'와 엄티 '리신'의 연계기가 잘 들어가면서 4킬을 따내며 앞서 나갔습니다.

이후에 KT는 스노우볼을 잘 굴리며 경기를 앞서 갔고 30분경 미드에서 한타 대승을 거둔 뒤 게임을 끝냈습니다.

KT VS 진에어 2세트 밴픽

KT는 2세트에 자야 라칸 조합을 꺼냈습니다. 요즘 뜨고 있는 조합이라고 하네요.

킹겐 선수는 경기수가 많지 않아서인지 사일러스도 LCK 기준 첫 픽이네요.

비디디 조이 통산 승률

17승 9패(65.4%)

비디디 선수의 조이는 승률이 무난하게 높은편이네요.

진에어는 럭포터를 꺼냈습니다. 2019 서머 시즌부터 해외리그에서 간간히 쓰고 있는 추세입니다.

전적은 아직 1승2패로 아주 좋지는 않네요.

린다랑 선수는 오늘 처음플레이하는 챔피언만 하네요. 니코도 첫 플레이 입니다. 

2세트 경기결과: KT 승 (MVP:프레이)

3분경에 진에어가 미드에서 올라프의 갱킹에 힘입어 비디디의 조이를 잡으며 퍼스트킬을 가져갑니다. 

4분경에 바텀에서 KT 눈꽃 선수의 라칸이 먼저 이니시를 걸었지만 진에어 켈린 선수의 럭스의 속박으로 제대로 반격하며 또 다시 킬을 따냅니다.

7분경에는 KT의 엄티 선수가 상대진영 레드를 빼먹다가 걸려서 도망치다가 결국 킬을 내줍니다.

초반에 앞서 가던 진에어는 12분경 미드에서 일어난 소규모 전투에서 엄티와 그레이스를 교환하고 화염용을 잡아냅니다.

16분경 바텀에서 진에어가 3인으로 타워를 압박하는 도중에 눈꽃 선수의 조금은 무리한 플레이가 나오면서 진에어가 또 다시 득점하게 됩니다.

18분경에 앞서 얻은 이득으로 대지 용을 가져가려고 하던 진에어와 막으려는 KT의 교전이 일어납니다. 용 앞에서 시작 된 전투는 진에어쪽 미드 2차포탑 앞까지 이어지고 KT가 교전 집중력을 발휘하면 2킬을 따내고 1차 미드포탑을 밀어냅니다. 이때 골드 획득량이 역전 됩니다.

KT는 이때 얻은 이득으로 조금씩 앞서 나가고 28분경 바론 앞 전투에서 3대1교환을 하고 바론을 먹습니다.

KT가 진에어의 억제기를 밀던 중 31분경 진에어의 탑 억제기 앞에서 일어난 전투에서 린다랑의 '니코' 궁이 대박으로 들어가면서 진에어가 4킬을 쓸어 담습니다. 조금씩 역전의 발판을 마련해 나가게 됐습니다.

34분경에는 진에어가 진에어 진영 정글쪽에 숨어있던 킹겐을 먼저 잘라주면서 또 다시 4킬을 따냅니다. 이어서 진에어가 바론까지 먹으면서 골드획득량을 다시 역전시킵니다.

하지만 40분경에 KT 킹겐의 사일러스가 상대방 니코의 궁을 진에어 3명에게 적중시키면서 이니시를 연 후 프레이의 자야가 활약을 하며 마지막 한타를 이기고 경기를 마무리 지었습니다.

진에어의 후반 침착함이 아쉬웠네요.. 초반은 15분 그리핀 모드였는데 ㅠㅠ

KT는 탑의 킹겐 선수와 원딜 프레이 선수가 아주 큰 활약을 했습니다. 앞으로의 모습도 기대가 되네요.

2경기 GEN vs DWG

GEN vs DWG 1세트 밴픽

젠지의 스타팅 멤버 중 미드 포지션에 새 얼굴이 보이네요. 이번에 영입한 쿠잔 선수입니다.

담원은 소나타 조합으로 뜬 소나와 타릭 중 소나를 채용했고 큐베의 아트록스를 카운터 치기 위해 너구리 선수는 피오라를 픽했습니다. 

1세트 경기결과: 담원 승 (MVP:너구리)

초반에는 화염용을 두팀이 주고 받으면서 팽팽하게 가는 것처럼 보였지만 탑라인에서 카운터 픽을 고른 너구리 선수가 라인전을 앞서 나갔습니다. 

15분경 담원이 탑라인의 우위를 살려 갱킹을 통해 탑에서 큐베를 잡아냅니다.

17분경에는 담원의 잘 큰 피오라와 기동성이 좋은 카밀을 살려서 바텀 5인 다이브를 통해 젠지의 바텀 듀오를 잡아내면서 2킬을 따내고 바텀 1차 포탑을 파괴합니다.

22분경에 젠지가 담원의 잘 큰 피오라를 잡기 위해 3명을 투입하지만 너구리 선수의 피오라가 혼자 죽지 않고 큐베를 데려가면서 1대1 교환을 합니다. 그 틈에 담원 쇼메이커 선수가 젠지의 바텀 2차 포탑을 파괴합니다.

24분경에 대지 용 앞에서 전투에서 젠지가 3대1 교환을 하고 용까지 먹으면서 반격을 하는 줄 알았지만 29분경에 담원 쇼메이커의 카밀이 궁을 사용해 젠지의 진영을 완전히 망치 이니시를 걸고 2킬을 따내고 바론까지 먹으면서 승기를 가져옵니다. 

이후 젠지 진영 바텀 억제기 앞에서 일어난 전투에서 쇼메이커가 펜타킬!!을 기록하며 담원이 승리합니다. 펜타킬은 했지만 초반부터 대활약을 한 너구리 선수가 MVP에 선정 됐습니다.

GEN vs DWG 2세트 밴픽

젠지의 바텀은 다시 한번 이즈리얼 브라움을 픽했습니다. 

피넛 선수는 2019 스프링 시즌 때는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던 스카너를 꺼내들었습니다.

담원은 다시 한번 너구리 선수에게 힘을 주는 조합으로 픽을 했네요.

2세트 경기결과: 젠지 승 (MVP:룰러)

9분경에 담원은 역시 너구리 선수에게 힘을 주기 위해 탑 갱킹을 해서 큐베의 갱플랭크를 잡아내면서 퍼스트킬을 따냅니다.

하지만 젠지는 미드에서 담원의 갱킹을 젠지 라이프 선수의 좋은 커버플레이로 역갱킹을 해서 반격을 하며 1킬을 따라갑니다.

담원이 미드에서 젠지 쿠잔 선수를 잡아내며 분위기를 가져오는 듯 했으나 17분경 젠지가 용 앞 한타에서 담원의 너구리 선수와 베릴 선수를 잡아내며 따라갑니다.

20분경에 젠지는 바텀쪽에 힘을 주면서 3인 다이브로 담원의 바텀 듀오를 잡아냅니다. 점점 국대 원딜 룰러 선수가 성장합니다.

22분경에 젠지 바텀 1차 포탑부근에서 너구리 선수가 쉔의 지원을 받으며 큐베 선수를 잡아내지만 젠지 선수들의 빠른 커버 플레이로 오히려 너구리 선수와 베릴 선수를 잡아냅니다.

이후에 1차 미드 앞 한타와 바론 앞 한타에서 젠지가 승리를 거두고 바론까지 먹으며 완전히 앞서 나갑니다. 

젠지가 바로 담원의 미드 억제기를 밀고 마지막 한타에서 승리하며 경기를 가져갑니다.

GEN vs DWG 3세트 밴픽

담원 게이밍은 첫 밴으로 룰러 선수의 이즈리얼을 밴했네요. 룰러 선수의 이즈리얼이 무섭긴 하죠. 젠지는 전체적으로 한타에 좋은 챔피언들만 가져갔습니다. 케넨,세주아니,리산드라,라칸 모두 이니시 걸기 좋은 챔프들이죠.

담원은 1경기 진에어에 이어서 럭포터를 꺼냈습니다. 진에어는 아쉽게 패배했지만 담원은 과연 어떨까요?

3세트 경기결과: 젠지 승 (MVP:룰러)

9분경에 바위게 싸움에서 담원이 2대1교환을 하며 이득을 챙겨갑니다. 하지만 12분경에 탑에서 피넛 선수의 세주아니와 큐베 선수의 케넨의 궁 연계로 너구리 선수를 잡아냅니다.

담원은 대지 용 버프를 2개 얻으면서 용 버프에서 앞서나갑니다.

25분경 담원 게이밍이 바론 버스트로 바론은 먹었지만 3명이 죽으면서 더 손해를 보게 됩니다.

이후에 큐베 선수가 바텀을 밀고 있는 사이에 담원이 바론 트라이를 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국대 원딜 룰러 선수가 자야로 바론 스틸에 성공! 게임이 완전히 기울게 되죠.

큐베선수의 케넨이 쌍둥이 포탑까지 다 밀고 넥서스를 치는 도중 너구리 선수의 블라디한테 죽지만 룰러 선수가 바론 스틸 이후 전투에서 담원 선수들을 잡아내면서 크게 앞서 나갑니다.

정비 후에 담원 넥서스 앞에서 일어난 마지막 한타에서 룰러 선수가 쿼드라 킬을 하면서 게임을 끝냅니다.

담원 게이밍이 1세트에서 펜타킬을 하면서 분위기를 좋게 가져갔지만 2,3세트에서 젠지의 너구리 선수 공략에 당했고 젠지는 룰러 선수에게 힘을 준게 잘 통했네요. 역시 국대 원딜 답네요!

+개막전에서는 이렐리아와 유미가 100% 밴을 당했네요. 프로 레벨에서는 유미 서포터가 정말 강력한가 보네요.

+아트록스는 OP챔이라고 하는데 아트록스를 선택한팀이 다 졌습니다. 다른 팀들은 과연 아트록스를 픽할지 궁금합니다.

이상 2019 LCK 서머 개막전 리뷰였습니다.

앞으로 LCK 경기 리뷰 글 올릴 예정이니 공감 부탁드려요^^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