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탁월한 인생을 만드는 법> 5단계 적용 방법.

by 들레꽃잎 2020. 7. 28.


탁월한 인생을 만드는 법 5단계를 책에서 보고 실생활에 적용해 보기로 했다.


Step 1 가능성을 믿어라


- 제한적 믿음을 해방적 진실로 바꿔라.




제한적 믿음을 인식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자신이 가지고 있는 제한적 믿음을 종이에 써보자.

그 다음 그 믿음들을 검토해보자.

제한적 믿음들이 당신이 원하는 결과를 성취할 수 있게 하는지, 아니면 방해하는지


나의 제한적 믿음 리스트


- 나는 글을 잘 못쓴다.

- 나는 요즘 기운이 없고 피곤하다.

- 나는 뭘 끝까지 하는게 어렵다.

- 나는 유튜브 영상을 재밌게 못만든다.

- 나는 유연하지 않다.

- 나는 창의성이 부족하다.


제한적 믿음이 틀렸다면 믿음을 해방적 진실로 수정하고 그것을 믿고 살아가면 된다.


나의 해방적 진실 리스트


- 나는 글을 논리적으로 잘 쓴다.

- 나는 항상 활기차고 기운이 넘친다.

- 나는 하고자 하는 일을 항상 끝까지 해낸다.

- 나는 유튜브 영상을 재밌게 만든다.

- 나는 아주 유연하다.

- 나는 창의적인 사람이다.


STEP 2 과거를 잘 마무리 하라.

- 사후 검토를 실시하라


예전에 유튜브를 했을 때 구독자 1000명과 평균 조회수 5000회를 달성하고 싶었다. 그리고 유튜브 수익으로 월 150만원 정도 수익을 일단 얻고 싶었다.


하지만 실제로는 구독자는 10명 정도 밖에 안생겼다.


내가 실패한 이유는 영상을 꾸준히 안만들었기 때문이고 영상 하나 올리고 반응을 너무 기대했기 때문에 실망감이 커서 의욕을 잃었었기 때문이다.

이 경험을 바탕으로 다시 유튜브를 시작한다면 내가 좋아하는 게임으로 꾸준히 영상을 만들고 반응에 일희일비 하지 않아야 겠다.


STEP 3 미래를 설계하라.


성취 목표


- 9월30일까지 허리사이즈를 30으로 만든다.

- 9월에 제주도로 3박4일 여행을 간다.


습관 목표

  • 매일 아침 6시30분에 일어나 10분 명상을 한다.
  • 매일 아침 7시에 조깅을 하러 나간다.
  • 매일 영어원서 어린왕자 읽기 챕터 하나를 블로그에 필사한다.
  • 매일 링피트 스테이지1개를 깬다.


STEP 4 당신의 이유를 찾아라



나의 핵심 동기

  • 건강한 몸을 되찾고 싶다.
  • 마음의 평온함을 유지하고 싶다.


STEP 5 실행에 옮겨라



처음부터 엄청난 결과를 예상하면 오히려 부담을 느껴서 실행조차 안하게 된다.

조금씩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것부터 실행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