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이야기

책 잘 읽는 방법 : 자녀에게 책 읽는 습관 길러주기

by 들레꽃잎 2018. 7. 8.




<책 잘 읽는 방법> 내용 중에 자녀들에게 자연스럽게 독서습관을 길러주는 방법이 있었다. 물론 내 자녀에게 통하지 않을 수 있지만 나중에 집이 생기면 인테리어를 저 그림처럼 하고 싶다는 생각은 들었다.

방법을 정리해 보면,


1. 거실에 TV 없애기! 대신 책꽂이 두기!


 TV를 보다보면 정말 시간가는줄 모른다. 그만큼 재미있는 프로그램도 많이 하고 가끔은 유익한 프로그램도 많이 볼 수 있다. 

하지만 영상으로 내용을 접하는것 보다는 글로 내용을 접할 때 상상력이 더 풍부해진다.

그래서 거실에 TV를 없애고 책꽂이를 설치해서 자연스럽게 책과 접할 수 있게 만드는 방법이다. 



2. 나부터 책읽는 모습 많이 보여주기


부모가 책을 보지 않으면서 아이에게 책을 보라고 하는 건, 

부모가 스마트폰을 보면서 아이에게 스마트폰을 보지 말라는 것과 같다.


너무나 와닿는 구절이었다. 그래서 먼저 선행되어야 할 것은 내가 책 읽는 습관을 가지는 것. 

스마트폰과 멀어질 것. 출퇴근 할때 폰 게임 그만하고 책 읽는 습관을 길러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