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E-SPORT 리뷰

LCK 서머 리뷰-쇼메이커의 비공식 펜타킬!,소나로 라인전을 이긴 바이퍼!

by 들레꽃잎 2019. 6. 16.

오늘도 LCK 서머 리뷰로 찾아왔습니다. 

1경기 매치업은 스프링 시즌과 달리 기세가 조금 죽은 담원게이밍과 첫경기 승리로 기분좋게 출발 했지만 한화생명한테 일격을 맞으면서 1승1패를 기록중인 KT가 붙습니다.

2경기 매치업은 지난 시즌들과 달리 일찍 패배를 경험한 그리핀과 지난 경기 KT를 잡으며 다시 분위기를 끌어올리는 한화생명이 붙습니다.

1경기 KT vs 담원

1경기 KT vs 담원 밴픽

KT는 정글을 엄티선수 대신 스코어 선수를 선발로 출전 시켰습니다.

양팀이 서폿 밴을 많이 해서 알리스타가 오랜만에 픽 됐습니다.

1경기 경기 내용: 위대한 정글러 스코어의 복귀!

경기 KT 스코어 선수가 초반부터 렉사이 전용 갱킹 루트를 통해 바텀 갱킹을 성공 시키며 바텀 라인을 풀어줍니다.

용 앞 싸움에서 KT는 담원의 그라가스와 노틸러스의 CC기를 잘 흘려보내고 역습으로 그라가스와 시비르를 잡아내고 화염 드래곤까지 차지합니다.

이후에도 KT는 득점을 계속 올리면서 10분만에 킬스코어를 5대0으로 만듭니다.

담원이 계속 밀리던 중에 정글 지역에서 일어난 교전에서 4대2 교환을 하면서 조금 따라갑니다.

양팀은 교전을 하면서 킬을 주고 받다가 30분경에 담원이 KT 선수들이 흩어진걸 이용해서 끊어먹기를 시도하면서 일어난 한타에서 매복해있던 스코어의 렉사이가 뉴클리어의 시비르를 먼저 잡아주면서 3킬을 따내고 바론까지 먹습니다.

이후에 바론 버프의 힘으로 담원의 미드와 바텀 억제기를 파괴합니다.

장로 드래곤까지 차지한 KT는 미드에서 일어난 한타에서 승리를 거두며 게임을 가져갑니다.

1경기 경기 결과: KT 승(MVP:스코어)

2경기 KT vs 담원 밴픽

KT의 비디디가 미드 갈리오를 픽했습니다. 계속 서폿으로 활용되던 갈리오를 오랜만에 미드로 사용하네요.

비디디 갈리오 통산 성적 16승 7패

그리고 눈꽃 선수의 유미가 눈에 들어오네요. 지난 경기에서는 숙련도가 부족해보였는데 이번엔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2경기 경기내용 : 쇼메이커의 비공식 펜타킬!!

KT는 바텀라인에 힘을 주고 담원은 탑라인에 힘을 주면서 게임을 진행합니다.

11분경에 바텀 쪽에서 일어난 교전에서 인원수의 우위를 살려서 담원이 3대1교환을 하며 이득을 챙겨갑니다.

17분경에 KT가 바텀에서 애쉬의 수정화살로 베릴 선수의 럭스를 물면서 한타를 열었지만 담원의 잘 성장한 너구리와 쇼메이커가 텔포로 전투에 참전하면서 KT 선수들을 모두 잡아냅니다.

이후 잘 큰 상체 챔피언의 힘으로 계속적으로 전투에서 승리를 거두고 담원 쇼메이커는 비공식 펜타킬을 기록합니다.

압도적인 힘의 차이로 담원이 우물 다이브까지 하면서 KT 선수들을 모두 잡아내고 넥서스를 파괴합니다.

2경기 경기결과: 담원 승(MVP:너구리)

3경기 KT vs 담원 밴픽

양팀 다 이니시가 좋고 한타에 좋은 챔프들을 픽했습니다. 

3경기 경기내용: 끝까지 지속한 한타 집중력!

게임 초반은 담원의 분위기였습니다. 

초반 바텀 교전에서 2킬을 따내며 담원이 좋은 출발을 합니다. 이후에 탑에서도 갱킹을 통해 스맵의 아트록스를 잡아내며 탑과 바텀 두 라인 모두에 힘이 실립니다.

계속 끌려다니던 KT는 정글 레드 버프 지역에서 일어난 한타에서 아트록스의 힘으로 3대2교환을 하며 아주 조금 따라갑니다.

이후에 계속 되는 전투에서 서로 팽팽하게 킬을 주고 받다가 23분경 미드 지역에서 담원이 5대4 한타를 열면서 KT 선수들을 모두 잡아내고 바론 버프까지 획득하면서 차이를 크게 벌립니다.

KT도 담원의 케넨과 자야를 먼저 끊어내면서 반격을 하긴 했지만 미드 대치상황에서 스맵의 아트록스가 먼저 잡히면서 담원에게 두번째 바론을 또 내줍니다.

담원은 그대로 KT의 진영으로 가서 마지막 저항을 뿌리치고 넥서스를 파괴하며 시즌 첫승을 가져갑니다.

3세트 경기결과: 담원 승 (MVP:베릴)


2경기 그리핀 vs 한화생명

1세트 그리핀 vs 한화생명 밴픽

그리핀은 지난 경기 실패로 돌아간 소나 원딜을 다시 시도하기 위해 탐켄치를 선픽하는 신선한 밴픽을 보여줬습니다.

그리고 하이머딩거까지 밴을 하면서 소나를 견제하는 챔피언들을 대비까지 확실하게 했습니다.

한화생명은 소나-탐켄치 조합을 상대로 카이사-럭스를 픽했습니다.

1세트 경기내용: 라인전까지 이기는 소나?! 압도적인 승리!

그리핀이 소나 선택의 이유를 증명하는 한판이었습니다.

그리핀은 소나-탐켄치 조합으로 라인전부터 한화생명의 바텀듀오를 압도했습니다.

전령 없이 바텀 1차 포탑을 파괴하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잘 성장한 소나는 유지력 뿐만 아니라 화끈한 딜도 보여줬습니다.

23분경에 한화생명 라바 선수의 조이의 피가 반 이상이 남았는데 소나가 원콤으로 잡는 모습도 보여줬습니다.

이후에 오른과 세주아니의 하드 CC기를 활용하며 한화생명 선수들을 잡아내고 26분만에 게임을 끝냅니다.

1세트 경기결과: 그리핀 승(MVP:바이퍼) 

2세트 그리핀 vs 한화생명 밴픽

이번 밴픽에서 눈에 띄는 점은 그리핀의 신지드 밴인데요. 경기 후 인터뷰에서 신지드밴은 리핸즈 선수 때문에 했다고 하네요. 여유가 넘치는 밴픽이었습니다.

2세트 경기내용: 스노우볼도 잘 굴리는 

그리핀이 초반 바텀 3대3 교전에서 3대1교환을 하면서 이득을 챙기며 시작합니다.

10분경에는 그리핀이 라인 스왑을 통해 바텀듀오가 소환 선수의 제이스를 잡아내고 미드에서는 갱킹을 통해 라이즈를 잡아내면서 킬스코어 5대1을 만들며 격차를 더 벌립니다.

바론 앞에서 한화생명이 타잔 선수의 리신에게 세주아니 궁을 맞히며 끊을려고 했지만 실패하고 오히려 그리핀에게 4킬을 내줍니다.

그리핀은 바로 바론을 먹은 후 한화생명의 포탑들을 하나하나 파괴하며 게임을 승리로 이끌어냈습니다.

2세트 경기결과: 그리핀 승(MVP:쵸비)

그리핀이 소나를 다시 활용하며 우리는 틀리지 않았다 라는걸 증명했던 경기였습니다.

한화생명은 강팀들과의 경기에서 승리를 계속 못챙기고 있습니다. 이번 시즌 플레이오프를 진출하기 위해서는 강팀을 한번쯤은 꼭 잡는 모습을 보여줘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