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E-SPORT 리뷰

2019 LCK 서머 롤챔스 1주차 4경기 리뷰!(한화 vs KT, 그리핀 vs 담원)

by 들레꽃잎 2019. 6.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9 LCK 서머 1주차 4경기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이번 매치업은 지난 경기 아쉬운 모습을 보여준 한화생명 이스포츠와 새 얼굴들의 활약으로 승리를 가져간 KT가 대결하구요, 지난 경기 좋은 모습으로 승리를 가져간 우승후보 그리핀과 그리핀만 만나면 힘을 못쓰는 담원이 맞붙습니다.

1경기 한화생명 vs KT

1승 중인 KT와 1패 중인 한화생명이 만났습니다. KT의 프레이 선수는 오늘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지가 관건이구요, 한화생명은 지난 경기 안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걸 잘 보완해서 왔을지 궁금하네요.

1세트 HLE vs KT 밴픽

한화생명은 지난경기와는 다른 선발 라인업을 가져왔네요. 탑의 소환선수와 정글의 보노선수가 선발로 나왔습니다. 

KT가 유미를 밴을 안하면서 열어줬는데 한화가 이렐리아를 먼저 픽하면서 오히려 KT가 유미를 가져왔네요. 

현재까지 유미는 픽밴률 100%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젠지가 유미를 사용했었는데 경기 결과는 패배였습니다.

KT 엄티 선수는 지금 LCK에서 자주 보이는 스카너를 픽했네요. 스카너로 한화생명 선수들을 수은중독 시킬 수 있을까요?

스카너 LCK 서머 성적 3승 1

한화의 바텀 듀오는 칼리스타-럭스 조합을 픽했습니다. 요즘 럭포터가 계속 좋은 모습을 보여주면서 팀 승리에 많은 기여를 하는데 키 선수의 럭스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됩니다.

럭스 LCK 서머 성적 4승 2패

1세 경기 내용: 신출 귀몰 르블랑의 암살 활약!

게임 초반 분위기는 한화생명이 가져갔습니다. 미드 갱킹을 통해 KT 비디디 선수를 잡아내면서 퍼블을 따내고 10분경에 일어난 용앞 교전에서 한화생명 키 선수의 럭스가 속박을 제대로 활용하며 2킬을 더 따냅니다.

KT의 킹겐 선수가 탑에서 소환선수를 솔킬로 따내면서 반격하는가 했지만 라바의 르블랑이 커버를 빨리 와서 킹겐 선수를 잡아냅니다.

KT는 다시한번 반격하기 위해 화염용을 먹었지만 한화생명 라바의 르블랑의 센스있는 플레이로 미드라인 한복판에서 KT 프레이 선수를 솔킬 합니다.

이후에 무난하게 바론버프를 챙긴 한화생명은 KT의 포탑들을 돌려깎기 하면서 KT를 진영에 가둬 놓은 다음 두번째 바론버프를 챙기고 KT 진영에서 일어난 한타를 이기고 게임을 33분만에 끝냅니다.

1세트 경기 결과: HLE 승 (MVP:라바)

2세트 HLE vs KT 밴픽

KT는 탑라인에 킹겐 선수를 교체하면서 스맵 선수가 나왔습니다.

양팀 다 상대방 정글을 견제하는 밴을 계속 합니다. 엄티 선수는 1경기 때 좋은 모습을 못보여줬던 스카너를 다시 픽합니다. 

KT는 미드 탈리야를 활용해 탑 바텀에 영향력을 주려는 픽을 했고 한화생명 라바 선수는 그런 탈리야를 막기 위해 피즈를 픽했습니다.

피즈는 LCK 기준 329일만에 등장했습니다.

2세트 경기내용: 엎치락 뒤치락, 최후의 승자는 한화생명!

2세트는 KT의 출발이 좋았습니다. 7분경 KT 블루 정글 지역에서 먼저 6렙을 찍은 엄티의 스카너가 보노 선수를 땡기면서 킬을 만들어 냅니다. 

11분경에는 KT가 한화생명 라바의 피즈를 잡아내면서 좋은 분위기를 계속 이어나갑니다.

이후에 전령까지 먹으면서 한화생명의 탑라인 1차포탑을 파괴합니다.

KT는 기세를 이어가며 한화생명의 미드 포탑도 파괴하려 했지만 한화생명의 매서운 역습으로 오히려 2킬을 내줍니다.

21분경에 일어난 용앞 교전에서 용은 KT가 가져갔지만 서로 2대2 교환을 하면서 게임이 비등비등하게 이어 집니다.

이후에 일어난 바론 앞 5대5한타에서 KT 엄티선수의 스카너가 허무하게 잘리면서 KT의 나머지 선수들도 차례대로 쓰러집니다. 한화생명은 에이스를 따내고 바론까지 먹으며 크게 앞서나갑니다.

한화생명은 라이즈를 활용한 사이드 운영을 하면서 조금씩 이득을 챙겨나갑니다.

하지만 KT가 바론 트라이를 하며 한화생명의 나머지 선수들을 유인했고 한화생명 라바의 피즈를 먼저 끊어내면서 한타 대승을 거두고 바론까지 챙겨갑니다.

한화생명 소환의 라이즈는 한타가 일어나는 동안 게임을 끝내려고 했지만 쌍둥이 포탑 한개까지만 파괴하고 후퇴합니다.

 KT가 장로 드래곤과 두번째 바론까지 가면서 다시 게임의 향방은 알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마지막 바론 한타에서 한화생명이 승리하고 KT의 넥서스를 파괴하면서 서머 첫승을 거둡니다.

2세트 경기 결과: HLE 승 (MVP:소환)

KT의 바텀듀오 프레이-눈꽃 선수는 아직 합이 잘 안 맞는거 같습니다. 특히 눈꽃 선수는 아쉬운 플레이들이 많았네요. 어서 두 선수의 호흡이 잘 맞아서 좋은 모습이 나오면 좋겠네요.

한화생명은 이전 경기와는 다르게 마무리까지 잘하면서 첫 승을 신고합니다.


2경기 그리핀 vs 담원

그리핀과 담원의 통산 상대전적은 그리핀이 4대0으로 한세트도 안내주고 앞서 나가고 있습니다.

과연 이번에는 담원이 그리핀 공포증을 극복할 수 있을까요?

1세트 그리핀 vs 담원 밴픽

담원은 지난 경기와는 많이 다른 선발 라인업으로 나왔습니다. 탑의 플레임 선수,정글의 펀치 선수,서포터의 호잇 선수를 선발로 내세웠습니다. 

두 팀 다 무난한 픽들을 가져갔습니다. 그 중에서는 바이퍼의 루시안이 조금 새로운 픽이었네요.

바이퍼 루시안 2019 스프링 성적 8승 2패

1세트 경기 내용: 그리핀의 천적관계 증명!!

그리핀이 담원만 만나면 힘이 세지는걸 증명 하듯 초반부터 모든 라인을 압도하면서 라인전 우위를 가져갑니다.

라인전 우세를 바탕으로 정글쪽에 와드를 많이 박으면서 올라프의 동선을 완전히 파악합니다.

담원 펀치의 올라프는 아무것도 못하면서 초반 성장에 영향을 받습니다.

23분경 담원이 반격을 위해서 바다드래곤을 시도하면서 한타가 일어납니다. 그리핀의 깔끔한 CC 연계로 한명도 죽지 않고 에이스를 따냅니다.

이후에 바론 버프를 먹고 재정비 한후 마지막 한타를 승리하며 담원의 넥서스를 파괴합니다.

1세트 경기 결과: 그리핀 승 (MVP:쵸비)

2세트 그리핀 vs 담원 밴픽

2세트에서는 담원이 아트록스를 내주고 그걸 카운터 치는 피오라 픽을 했습니다.

또한 카밀-세주아니 조합도 가져갔네요.

각 팀의 정글은 1경기에 상대방이 했었던 챔프를 가져갔네요.

2세트 경기내용: 도끼 나가신다!! 올라프의 활약!

10분경 담원은 탑 갱킹을 시도하지만 시종일관 세주아니를 마크했던 그리핀 타잔의 올라프가 대기하다가 역갱으로 오히려 2킬을 따냅니다.

이후에도 정글에서 올라프는 세주아니보다 레벨이 낮음에도 불구하고 무섭게 공격하면서 세주아니를 괴롭힙니다.

담원은 계속 밀리다가 23분경 용 앞에서 너구리 선수의 피오라가 상대 리산드라의 궁을 잘 받아내면서 오히려 리산드라를 끊어주고 1차 바텀 포탑을 파괴합니다.

하지만 그리핀이 탑에서 4인 갱으로 담원 쇼메이커의 카밀과 베릴의 탐켄치를 끊어주고 바로 바론 버프까지 획득합니다.

그리핀의 본대가 담원의 넥서스를 공격할 때 담원은 시비르의 힘으로 3명으로 그리핀의 공격을 막고 담원의 쇼메이커가 혼자 백도어를 진행 하며 그리핀의 탑라인 억제기까지 밀었습니다.

이후에 담원은 한타를 피하면서 피오라와 카밀로 날개운영을 하지만 그리핀이 계속 잘 끊어주고 바론까지 먹습니다.

그리핀은 재정비후 담원 진영에서 일어난 한타에서 쉽게 이기며 승리를 차지합니다.

2세트 경기결과: 그리핀 승(MVP:타잔)

그리핀과 담원의 천적관계는 계속됩니다. 담원은 너무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줘서 아쉬웟네요.

그리핀 선수들은 이제 폼이 다 올라온 듯 합니다. 다음 경기에서도 이렇게 화끈한 모습을 보여줄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이상 2019 LCK 서머 1주차 4경기 리뷰 였습니다. 

공감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